금요일, 4월 26, 2024
공지사항 감정코칭협회 소식지

감정코칭협회 소식지

감정코칭협회 소식지

* 감정코칭협회에서 보내드리는 소식지 게시판입니다.

<2021-1> 감정코칭협회 소식지 1호

작성자
이은령
작성일
2021-10-20 18:57
조회
843
(사) 감정코칭협회 소식지 1호

감정코칭협회 선생님들!

2021년 한 여름의 폭염과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기 속에서 어떻게 지내고 계시는지요?

작년 초부터 코로나19의 시대를 지내며 우리 모두가 오랜 기간 참 쉽지 않은 시간들을 지나 오고 있는 중이라 많이 지치고 힘드실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쪼록 계신 곳에서 모두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기원합니다.

감정코칭 협회에서는 한 달에 한 번 선생님들께 간단한 우리의 협회 소식과 아울러 감정코칭 강사로서 선생님들의 성장과 전문지식의 확장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유용한 추천 도서와 영상 등을 소개해 드리고자 협회소식지를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에 소개되는 도서나 관련 링크 동영상은 협회에서 어떤 광고나 수익이 아닌 나눔을 위하여 알려드리고자 하는 것이므로 선택권을 가지시고 선생님들께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이번 1호 협회소식지를 시작으로 협회에서는 강사 선생님들과 더욱 연결하고 협회 일원으로서의 입지를 함께 굳건히 해 나가시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1. 우리의 소식: 2021년 5월 감정코칭협회 강사 승급회원
수석강사 : 1명 (이세나 선생님)
강사멘토 : 3명 (김은경 선생님, 우성도 선생님, 정혜윤 선생님)
승급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 2021년 제9회 감정코칭협회 추계학술대회가 11월 13일(토)에 열립니다. 의미가 큰 협회의 추계행사 준비를 위해 준비위원회 선생님들께서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함께 Shift & Shine으로 응원을 보냅니다.

3. 이번 추천 도서는 미국 예일대학교 감성지능 센터장

마크 브래킷(Marc Brackett, Ph.D.) 교수의 저서 <감정의 발견(Permission to feel)>입니다.

마크 브래킷 센터장은 감성지능 이론을 창안한 저명한 심리학자 존 D. 메이어 교수 아래에서 공부하며 뉴햄프셔 대학교에서 심리학 박사학위를 받고, 감성지능 이론의 최고 권위자로 꼽히는 피터 샐러베이 교수 아래에서 예일대학교 포스트 닥터 펠로로 활동했습니다.저자는 학습, 의사 결정, 창의성, 관계, 건강, 성과 등에 있어 ‘감정’과 ‘감성지능’이 어떤 역할을 하는 지 20년 이상 연구해 오며 125편에 달하는 학술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세계적인 기업과 감성지능 이론을 직원 교육과 제품 디자인에 결합하는 방법을 정기적으로 협의하고 있는 분이기도 합니다.

아래는 관련 동영상 링크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lFCkBdcQBU&t=174s
https://www.youtube.com/watch?v=vmgp6itRTNw
https://www.youtube.com/watch?v=t8UhRBwmvd4

감정코칭 강사로서 훈련받은 감정코칭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마크 브래킷 교수의 <감정의 발견> 책과 함께 감정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통해 협회 선생님들의 지식의 지평이 확장되길 소망합니다.

몸은 안전하고 건강하시길
마음은 평화롭고 행복하시길
협회 선생님들을 향하여 마음햇살로 응원합니다.

2021년 7월 30일
(사) 감정코칭협회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