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공지사항 감정코칭협회 소식지

감정코칭협회 소식지

감정코칭협회 소식지

* 감정코칭협회에서 보내드리는 소식지 게시판입니다.

<2021-3> 감정코칭협회 소식지 3호

작성자
이은령
작성일
2021-10-08 16:39
조회
750

(사) 감정코칭협회 소식지 3호

감정코칭협회 선생님들께 드립니다.
유난히 가을 하늘이 맑고 높은 참 고운 2021년 가을입니다.
지난주에는 우리의 큰 명절인 한가위 연휴도 있었지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바이러스 상황 속에 맞이한 한가위 연휴에 가족들과 함께 모두 안전하고 평안하게 가꾸셨기를 바랍니다.

이번 3호 소식지에는 대회협력위원회, 윤리위원회와 추계학술대회의 소식 그리고 추천도서를 담았습니다.

팬데믹 시기가 길어지면서 몸도 마음도 지쳐가고 있는 이때에 감정코칭으로 물리적으로는 안전하지 않는 세상을 정서적으로는 좀 더 평화롭고 아름답게 바꾸어가기 위해 수고하시는 선생님들을 온 마음으로 응원합니다.

<협회 활동 소식>

1. 대회협력위원회(심기원 위원장) 소식

감정코칭협회 회원과 대외기관 소통을 담당하고 있는 대외협력위원회에서는 회원님들이 좋은 정보와 협회 소식을 쉽고 편리하게 얻을 수 있도록 협회 홈페이지 업그레이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홈페이지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했고 게시판 기능을 보강하였습니다. 현재 홈페이지에 로그인하고 오시는 회원님께서 본인의 회비납부 및 교육 이력을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이 완성이 되면 회원님들께 추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정코칭협회 홈페이지(emotioncoaching.org)에 많은 회원님들이 방문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고 자유롭게 소통하시길 기대합니다.

2. 윤리위원회(이학기 위원장) 소식

감정코칭협회 윤리위원회에서는 수강자와 협회 전문강사 보호 및 전문강사의 전문성 증진을 위해 윤리규정을 제정하였습니다. 윤리규정에는 감정코칭 전문강사의 전문성, 성실성, 사회적 책임, 인간 존중, 다양성 존중의 원칙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윤리규정 전문은 2021년 감정코칭협회 학술대회 자료집에 수록될 예정입니다. 협회 회원들께서는 추후 제공해드리는 감정코칭협회 윤리규정을 충분히 숙지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3. 2021년 제9회 감정코칭협회 추계학술대회(박혜준 위원장)가 “감정코칭과 아동학대 예방(부정적 아동기 경험에 대한 긍정적 완화)”라는 주제로11월 13일(토)에 열립니다. 이번 학술대회도 작년에 이어 대면과 비대면을 결합해 ‘의미있고 재미있는 축제’ 같은 학술대회를 위해 준비위원회 선생님들께서 서로 협력하며 즐겁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추계학술대회 신청 메일은 이미 받으셨지요? 감정코칭협회 회원들이 함께 하는 ‘우리 모두의 축제’이니 학술대회 신청을 미루지 마시고 미리 해주신다면 추계학술대회 위원회팀이 좀 더 순조롭게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이 메일을 읽으신 후 바로 신청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추천도서>

협회에서 도서를 추천하는 이유는 책의 광고나 협회의 수익과는 전혀 상관이 없으며 협회 회원들이 감정코칭 강사로서 좀 더 성장하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추천 도서는 서울 EMDR 트라우마센터 배재현 부센터장의 저서 <나는 가끔 엄마가 미워진다>입니다. 2021년 추계학술대회의 주제인 “감정코칭과 아동학대 예방(부정적 아동기 경험에 대한 긍정적 완화)”과도 연결되는 주제이기 때문에 추천도서로 선정하였습니다.

저자는 임상심리전문가로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임상심리학을 전공했고, 현재 서울 EMDR 트라우마센터 부센터장이다. 2005년부터 트라우마의 주된 치료법인 EMDR을 통해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와 어린 시절 반복적인 트라우마로 고통받는 이들을 치료해 왔으며 정신 건강 전문가들의 EMDR 교육을 하고 있다. 국제 EMDR 협회 치료자이며 EMDR Institute Trainer, 한국 EMDR 협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내 아이의 트라우마》가 있고, 《트라우마, 기억으로부터의 자유》, 《트라우마, 내가 나를 더 아프게 할 때》, 《복합트라우마와 해리에 대한 이해》 등을 번역하기도 했다. 25년간 저자가 내담자들을 치료하면서 발견한 사실은 불안, 우울, 이유를 알 수 없는 신체 통증과 대인관계의 어려움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는 어린 시절 부모로부터 받은 정서적 무관심과 방치, 학대의 상처가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에 어린 시절 상처로부터 고통 받는 사람들이 자신의 삶의 에너지를 과거의 상처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가 아니라 앞으로의 성장과 행복을 위해서 사용하도록 도우려는 다정한 마음을 담았다고 한다.

감정코칭 강사로서 훈련받은 감정코칭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서울 EMDR 트라우마센터 배재현 부센터장의 <나는 가끔 엄마가 미워진다> 책과 함께 아동기 부정적 경험의 영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통해 협회 선생님들의 지식의 지평이 확장되며 이 책이 선생님들의 마음에도 따뜻한 위로가 되길 소망합니다.

참 고운 2021년 가을날에
몸은 안전하고 건강하시길
마음은 평화롭고 행복하시길
협회 선생님들을 향하여 마음햇살로 응원합니다.

2021년 9월 30일
(사) 감정코칭협회 드림

감정코칭으로 행복한 세상만들기
사무국 전화 02-379-2919
사무국 팩스 02-391-9767
㉾ 03022 서울시 종로구 창의문로 149-12
사단법인 감정코칭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