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사회공헌사업(행복씨앗)

감정코칭협회는 세상을 이롭게 하는 일에 큰 뜻을 두고 감정코칭 교육과 재능기부를 통해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능동적으로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예비부모,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와 어린이집,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조손 가정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감정코칭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감정코칭협회 지역 행복씨앗센터를 통해 무료교육을 신청하시거나 정보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육지원사업(부모교육/교사연수/기관연수)

감정코칭은 그 효과를 검증받은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인성교육과 정서지능 향상에 매우 효과적이며 2013년 5월 교육부로부터 우수 인성교육프로그램으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감정코칭은 부모와 자녀, 교사와 학생들과의 관계에서 정서적 공감과 소통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이고 신뢰감, 친밀감, 유대감을 키워나가는데 매우 효과적인 관계 기술이며 감정코칭 부모교육과 교사연수를 통해 행복한 가정 및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되며 학교폭력 및 부적응학생을 예방하고, 아동과 청소년으로 하여금 성숙한 인격체로의 변화와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기관과 기업체에서는 직원의 복지 뿐 아니라, 기업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위해서도 감정코칭은 매우 탁월한 효과를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학술연구사업

회원들의 지적 시야를 넓히기 위한 새로운 연구와 현장사례발표, 감정코칭과 관련된 주제의 해외 석학을 국내로 초대하는 등의 깊은 학술적 활동을 전개하고, 회원들의 비전 공유와 다양한 위원회 활동 발표를 통해 집단지성의 공동체를 강화합니다. 더 나아가 감정코칭 세계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국제 세미나를 개최하거나 해외 세미나에 참여합니다.

전문가양성사업

감정코칭 전문가 과정은 아동과 학생들을 대하는 학부모, 교사,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공인 가트맨 교육자인 최성애 박사가 35년 동안 배우고 가르친 인간발달학, 긍정심리, 뇌과학, 하트매스(심장과학), 애착증진놀이, 아동심리치료 등의 체계적인 이론을 토대로 다양한 임상경험에서 쌓은 실전 노하우와 함께 가트맨 감정코칭을 적용하여 이론과 단계별 “how to”를 체험과 충분한 실습을 통해 균형 있게 배우고 훈련을 받는 과정이며 감정코칭 전문강사 과정(2급 과정, 1급 과정, 자격심사과정)과 감정코칭 교수진 과정(강사멘토, 수석강사, 수련감독)이 있습니다.

본 과정은 가트맨 코리아의 유일한 공식 교육기관인 HD행복연구소와 연구소가 인정하는 지부에서만 개설되며 다른 개인이나 단체에서 “00코칭” 또는 유사한 명칭으로 교육하는 것은 HD행복연구소의 감정코칭 교육 방식과 다를 수 있고 교육내용이나 효과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