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공지사항 감정코칭협회 소식지

감정코칭협회 소식지

감정코칭협회 소식지

* 감정코칭협회에서 보내드리는 소식지 게시판입니다.

<2021-5> 감정코칭협회 소식지 5호

작성자
이은령
작성일
2021-12-06 15:19
조회
1190
(사) 감정코칭협회 소식지 5호

선생님들! 안녕하신지요?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 이제는 2021년 한 해를 마무리할 시점이 되었네요.
안전하고 건강하게 한 해를 마무리하시면서 마음에 기쁨과 감사가 넘치시기를 응원합니다.
이번 5호 소식지에는 제4기 감정코칭협회 각 위원회의 소식과 제9회 추계학술대회 소식을 담았습니다.

◉ 위원회 소식
1. 행복씨앗위원회(임선녀 위원장) 소식
조명희, 우성도 선생님과 함께 서울 북부 지역아동센터 교사 연수를 포함하여 한 해 동안 의미 있는 행복 씨앗을 심을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함께 해준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협회 선생님들의 삶의 공간에서 인연이 되는 분들에게 행복 씨앗을 심는 활동이 보람과 희망으로 가득하시길 응원합니다.

2. 윤리위원회(이학기 위원장) 소식
지난 한 해 계신 곳에서 행복 씨앗을 심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학술대회 때 안내해드린 윤리규정을 꼭 읽어보시길 요청드립니다. 새해에도 협회 회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윤리위원회에서는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3. 교육연수위원회(이세나 위원장) 소식
박지윤, 천미영, 임수현, 최영윤 선생님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참으로 감사했습니다.

감정코칭 전문강사로서의 전문성과 강사 승급을 위한 심화 연수를 기획하고 진행하면서 감정코칭의 장에서 함께 고민하고 함께 성장하는 시간들을 선물 받았습니다. 내년에는 얼굴을 마주하고 온기를 나누는 시간이 더욱 늘어나기를 소망합니다.

4. 지부관리위원회(이진현 위원장) 소식
이혜경, 김미선 선생님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참으로 감사했습니다.
전국의 각 지부에서는 함께 행복씨앗을 뿌려주실 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잠시 주춤하고 있지만 2022년에는 함께할 일들이 많아지기를 기대합니다. 지부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5. 대외협력위원회(심기원 위원장) 소식
구다해솜, 김미연, 김성옥, 김연선, 방경완, 이은지, 이은령, 옥은정, 이광호(참관위원) 선생님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참으로 감사했습니다.
위원님들과 함께 감정코칭협회 홈페이지 개선 활동을 하면서 아이디어도 제안하고 서로 지지해 주면서 따뜻함과 힐링을 느끼는 시간으로 가득 차 행복했습니다. 이 행복함이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여러분에게도 전달되기를 바래봅니다.

6. 자격관리 위원회(이상도 위원장) 소식
이광호, 홍현주, 김은정, 이성표 선생님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참으로 감사했습니다.
11월에 김선희, 김영란, 김정하, 박혜진, 신경인, 유복순, 정영선, 현옥춘, 홍현주 선생님이 멘토 강사로 승급하셨고 김희정, 이수현 선생님이 수석강사로 승급하셨습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협회 회원들에게 자격관리에 관한 정보 및 갱신과 승급에 관한 내용을 이메일, SNS와 메시지 등을 통해 공유하여 모든 회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고 편안하게 자격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 추계학술대회 소식
제9회 추계학술대회가 2021년 11월 13일(토)에 '감정코칭과 아동학대예방(부정적 아동기 경험에 대한 긍정적 완화 Positivity ease adverse Childhood Experience)라는 주제로 HD행복연구소 현장과 온라인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감정코칭협회 정회원과 일반회원을 합쳐 총 361명이 참여하였으며 '의미와 재미'가 넘치며 즐거운 소통이 있는 ‘축제 같은 학술대회’였습니다.

학술대회에 참여해주신 협회 회원들께서 학술대회 중 주제강연, 보이는 라디오, 사례 발표순으로 가장 좋았다고 뽑아주셨습니다. 또한 학술대회를 통해 아동기 부정적 경험, PeaCE, 바이오피이드백, Klich박사님의 치료법, 아동학대의 위험, BEST, 감정코칭, 심장호흡, 베트남감정코칭에 대해서 배우게 되어서 참 좋았다고 표현해주셨습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를 위해 박혜준 위원장님과 함께 참 많은 분들이 많은 시간과 정성과 진심어린 마음을 모아주셨습니다. 마치 한편의 멋진 영화를 제작하듯이 각자 맡은 부분에서 묵묵하게 그리고 즐겁게 최선을 다해주신 분들께 한분 한분의 이름을 부르며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추계학술대회 준비위원장: 박혜준 위원장님
안내팀: 팀장 이수정 선생님
이정은, 최연화, 오은영, 안정민, 이호규, 이상희 선생님
식사/간식팀: 팀장 최영윤 선생님
박미애, 황규란, 허은정, 김은정 선생님
합창/연주팀: 팀장 임수현 선생님
오은영(피아노), 이광호(기타), 김선희(기타), 조윤선(플룻), 조은혜(피아노) 선생님
온라인팀 : 고하나, 안미현, 이광호, 강부경, 정기원 선생님
운영팀 : 강영미, 박진희, 서승희 선생님
학술지팀: 팀장 진수명 선생님
안미현, 이경희, 박혜진 선생님
사회: 팀장 김민석 선생님
김민석(팀장), 최홍석, 강영미 선생님
등록/선물팀: 정혜윤(팀장)
김수연, 이성표 선생님
디자인 홍보팀: 팀장 안미현 선생님

그리고!
위에 언급된 분들 이외에 “보이지 않게 그리고 드러나지 않게” 이번 학술대회를 위해 수고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도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선생님들의 정성 어린 수고와 노력으로 우리 모두가 재미있고 의미있는 학술대회를 누렸습니다. 이 학술대회에서 받은 감동과 지식과 지혜를 우리와 인연이 되어 만나는 분들에게 즐겁게 전하여 이 세상을 좀 더 평화롭고 아름답게 가꾸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 개인적인 사정으로 참여하지 못하셨던 분들께는 함께 하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다음 학술대회에는 감정코칭협회 회원분들이 모두 참여해 함께 새로운 배움을 통한 성장과 지금 이 시대에 꼭 필요한 행복씨앗을 심으며 의미 있는 일을 함께 해나가는 소중한 분들과 돈독하게 연결하는 시간을 가지길 소망해봅니다.

벌써 부터 내년 학술대회가 기다려지네요.^^


◉ 지난 2년간 제4기 감정코칭협회 운영위원회를 함께 가꾸신 분들
회장 한이숙, 부회장 이혜수, 부회장 최영주, 박혜준 위원장(학술대회준비위원회), 심기원 위원장(대외협력위원회), 이상도 위원장(자격관리위원회), 이세나 위원장(교육연수위원회), 이진현 위원장(지부관리위원회), 이학기 위원장(윤리위원회), 임선녀 위원장(행복씨앗위원장), 이소영 선생님(행정적인 지원과 지지)이 함께 했습니다. 지난 2년 동안의 마음을 담은 수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얼마 남지 않은 2021년
몸은 안전하고 건강하시길
마음은 평화롭고 행복하시길
협회 선생님들을 향해 마음햇살로 응원합니다.

2021년 11월 30일
(사) 감정코칭협회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