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자격증 소개

자격증 소개

감정코칭협회 강사 자격증 소개

교육 목적
감정코칭 전문가과정은 아동과 학생들을 대하는 학부모, 교사,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공인 가트맨 교육자인 최성애 박사가 35년 동안 배우고 가르친 인간발달학, 긍정심리, 뇌과학, 하트매스(심장과학), 애착증진놀이, 아동심리치료 등의 이론적 토대와 다양한 임상경험에서 쌓은 실전 노하우와 함께 가트맨 감정코칭을 적용하여 이론과 단계별 “how to”를 체험과 실습을 통해 균형 있게 배우고 훈련할 수 있습니다.

본 과정은 체계적인 이론수업과 충분한 실습을 직접 훈련 받음으로써 상담 전문가로써 아동을 대할 때 효과성을 증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모와 아이의 상호작용을 효과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부모교육전문가로서 실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본 과정은 가트맨 코리아의 유일한 공식 교육기관인 HD행복연구소와 연구소가 인정하는 지부에서만 개설되며 다른 개인이나 단체에서 “00코칭” 또는 유사한 명칭으로 교육하는 것은 HD행복연구소의 감정코칭 교육 방식과 다를 수 있고 교육내용이나 효과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본 과정을 통하여 감정코칭 강사 자격을 취득하시면 감정코칭협회 강사로 가입하실 수 있으며, 가입 후에 감정코칭 전문강사 민간자격증이 발급됩니다. 자격 유지기간은 2년이며, 2년 안에 감정코칭 업데이트(보수교육)와 학술대회, 집단연수회를 1회 이상 참가하시면 회원 자격이 유지됩니다.

자격 갱신은 자격증 신청기간(3, 5, 9, 11월)에 신청을 하시면 위 조건의 충족 확인 후 2년간 연장됩니다.

감정코치

감정코칭 2급, 1급을 수료 후 시연 심사를 통과하신 분.
감정코치가 되시면 주변사람들에게 감정코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감정코칭 강사

감정코칭 2급, 1급을 수료 후 시연 심사와 강의 심사를 통과하신 분.
감정코칭 전문강사가 되시면 감정코칭 협회 소속이 되어 감정코칭 특강(1~2시간)을 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연수: 감정코칭 업데이트(보수교육), 감정코칭협회 집단연수회, 감정코칭협회 추계학술대회
자세한 승급규정은 감정코칭협회 홈페이지의 자격규정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감정코칭 강사멘토

감정코칭 전문강사에서 승급가능한 등급의 강사.
감정코칭 시연, 실습이 포함된 15시간 이상의 프로그램 진행능력을 갖추시게 됩니다. 더불어 강사멘토 과정은 “HD행복연구소 감정코칭 1, 2급의 TA(실습강사)” 또는 “HD행복연구소에서 주최하는 감정코칭 연수에 교수진(실습강사)”로 참여하기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관련 연수: 감정코칭 시연수퍼비전, 감정코칭 강의수퍼비전, 강의법워크숍, 실습강사워크숍
자세한 승급규정은 감정코칭협회 홈페이지의 자격규정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감정코칭 수석강사

감정코칭 강사멘토에서 승급가능한 등급의 강사.
감정코칭 시연, 실습이 포함된 80시간 이상의 프로그램 진행능력을 갖추시게 됩니다. 더불어 수석강사 과정은 “HD행복연구소 감정코칭 2급 주강사” 및 “HD행복연구소에서 주최하는 감정코칭연수에 주강사”로 참여하기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관련 연수: 시연심사위원연수, 강의심사위원연수, HD심리학부, 감정코칭 2급
자세한 승급규정은 감정코칭협회 홈페이지의 자격규정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감정코칭 수련감독

감정코칭 수석강사에서 승급가능한 등급의 강사.
감정코칭 시연, 실습이 포함된 80시간 이상의 프로그램 진행 및 “감정코칭 수퍼바이저”로서의 능력을 갖추시게 됩니다. 더불어 수련감독 과정은 “HD행복연구소 감정코칭 1급 주강사”로 활동을 원하시는 강사님들을 위한 자격 과정입니다.
관련 연수: 감정코칭 2급, 감정코칭 1급
자세한 승급규정은 감정코칭협회 홈페이지의 자격규정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감정코칭 강사과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감정코칭은 아이들이 마음의 문을 열게 해주고, 선생님이나 부모님과 신뢰감, 친밀감, 유대감을 쌓게 해줍니다. 즉, 아이와 어른이 적이 아닌 한 편이 되도록 해줍니다.

감정코칭 전문강사는 민간자격증이랍니다.

민간자격은 국가 외 개인ㆍ법인ㆍ단체가 신설하여 관리ㆍ운영하는 자격을 말합니다.

민간자격정보
자격명: 감정코칭전문강사
자격의 종류: 등록(비공인) 민간자격
등록번호: 2016-003100
자격발급기관: 사단법인 감정코칭협회